2023년 총동창회 추계등산대회 개최
본문
총동창회(회장 김복진.64회)는 지난 10월 21일(토) 600여명의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추계등산대회를 남한산성에서 개최하였다. 이는 덕수고가 위례지역으로 이전한 이 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산행이었다.
이번 등산대회는 집결지인 마천초등학교(지하철5호선 마천역)에서 집합시간이 오전10시 이지만 일찍부터 출발지인 마천초교에 도착한 동문들이 동기들 또는 친한 선후배사이에 인사를 나누며 주최 측에서 준비한 따뜻한 커피와 음료를 마시며 훈훈한 인사를 나누었다. 오전 7시부터 간간히 내리던 비가 다행히 9시 즈음에 그쳐 모처럼 마 주 할 단풍산행에는 지장을 주지 않았다.
운동장에 마련된 단상에는 김복진회장을 비롯하여 편호범(48회, 전 동창회장)고문, 최근에 대법관직에서 퇴임한 조재연(62회)동문 등이 참석한 많은 동문들에게 인사를 하였고, 산행출발에 앞서 박완석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식전행사에서 김복진회장은 인사말에서 덕수역사관 개관, 골프대회, 청년바자회 등 올해 동창회에서 진행된 사항에 대하여 간략한 설명과 함께 모처럼 등산을 통해 동문간의 우의를 돈독히 하고 환경보호와 안전산행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산행대장을 맡은 이형욱(66회 동기회장)동문이 남한산성의 등산코스와 산행 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안내하고 많은 덕수동문이 참여하는 산행으로 일반 등산객들과의 사이좋은 산행을 통해 모교의 이미지를 높이자고 부탁했다.
참가한 600여명의 동문들은 기수별로 기념촬영을 한 후 동창회에서 준비한 도시락과 음료 등을 전달받고 기수별로 출발하여 산행을 시작하였다.
추계등산대회는 동문 체육대회 등과 함께 가장 많은 동문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항상 동문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동문들의 소통과 교류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행사를 위해 이석재(69회), 이성훈(75회)동문과 사진촬영으로 봉사하는 윤임현(76회)동문 등 덕수서포터즈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출발에 앞서 기수별 모임
행사장에 입장하는 동문들
출발 전 53회 동기회
56회 동기회
88회 동기들
수어장대에서 66회 동기회
87회 식사준비
박인해 (87회)가족과 함께
댓글목록0